본문 바로가기
체험 솔직 리뷰

부스코판 - 심한 생리통 직빵(장기복용 솔직후기)

by DOOIt 2020. 3. 9.

* 세계 판매 1위라는 진경제 부스코판 플러스정 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º 생리통의 역사..


 

 저는 어릴적부터 생리통이 심했는데요. 생리를 시작하게 되면 온몸이 욱씬거리고, 식은땀, 어지러움, 구토 등

으로 인해서 고통을 받아왔는데요ㅜㅜ 양호실에 실려 간 적도 있고.. 진통제를 미리 준비하지 못해서 다른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았던 적도 여러번 있었어요.. 집에서 아프면 다행인데 밖에 있거나 일하는 도중에 아프게 되면 정말 답이 없답니다....하하하핳.. 

 생리통을 심하게 겪는 사람들은 이해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월차를 쓰기도 어렵고... 감기나 몸살도 아니고 오래 아프지 않아서 아픈티 내는 것도 좀 애매한 그런 상황이 되는 것 같아요.

 제가 제일 처음 복용했던 약은 '게보린'이었는데요. 처음에는 효과가 좋았었는데 독한 느낌도 들고 효과가 점점 미비해져서 '타이레놀'로 갈아타게 되었어요. 근데 저는 복통이 심하고 온몸이 아픈 생리통이여서 타이레놀을 복용해도 항상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 약을 복용해도 심한 경우도 있었고.. (사람에 따라 다름) 타이레놀의 경우에는 두통이나 해열에 효과가 좋았었어요.

 생리통 약을 복용해도 효과가 없어서 한 달에 한 번 불안에 떨었던 저는 한 약사님 블로그의  생리통 증상 별 약 추천 포스팅을 보게 되었어요. 경련이 있는 심한 생리통인 경우에는 일반진통보다는 부스코판 플러스정을 추천해 주는 것을 보고 이참에 약을 바꿔보자 싶어서 부스코판 플러스정을 복용했는데~~~! 왜 진작 먹지 않았을까..ㅜㅜ 라는 후회가 들 정도로 효과가 직빵이었어요.. 그동안의 고생은 무엇?... 현타...

 

 

 

º 부스코판 플러스정 효능 * 효과


'위장관계 질환의 발작성 동통 또는 담도계, 비뇨기계, 월경곤란증 등 여성생식기계의 기능장애 및 경련성 동통'

효과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1정에는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물 10.0mg과 아세트아미노펜 500.0mg이 함유되어있어요.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물~~ 좀 기네요..ㅎㅎ 이 성분은 평활근에 영향을 주어서 복부 경련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평활근은 위, 소화관, 혈관, 방광과 같이 관을 이루는 내부 기관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으로 주요 기능은 근수축을 통해 관 안의 물질을 이동시킬 수 있는 힘을 제공해 주는 곳이라고 하네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타이레놀 등 진통제에 들어있는 진통 작용이 있는 성분입니다. 생리통의 경우에는 자궁이 수축하게 되면서 경련이 오게 되는데 배를 쥐어짜는듯한 심한 통증에는 평활근에 진정 작용하는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근육을 이완 시켜주고 진통작용을 하는 두 가지 모두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생리통에 직빵인 듯 합니다.

 

 

º 부스코판 용법 * 용량


성인 1회 1-2정씩 1일 3회 복용하면 되고, 1일 최대 6정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º 부스코판 사용상 주의사항


 부스코판 은 다른 진통제와 마찬가지로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하는 경우 이약을 복용하게 되면 간손상이 유발 될 수 있기 때문에 에는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를 해야합니다.

또 기타  세균성 설사환자, 간장애 환자, 소화성궤양 등등.. 기관지 천식환자등은 복용 전에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합니다. 부작용과 주의사항이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약을 드신 후 신체변화를 예민하게 느껴보시고 자신에게 잘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º 사용 평가 ★★★★


 일반 진통제로는 효과를 보지 못하고, 약을 먹어도 더 심해지는 경우도 많았었는데 이 약을 복용한 뒤로는 심한

생리통을 느껴본적은 없었어요. '생리통 기미가 온다' 싶으면 사전에 약을 빨리 복용하는게 안전한 방법인 것 같아요.

복통이 시작된다음에 복용하면 약이 흡수될때까지 시간이 걸리니까요ㅠㅠ

생리통은 심리적이거나 골반불균형, 평소 건강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걸 많이 느껴서 약복용 외에도 평소 생활습관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달에 한 번 난감하고 고통스러운 경험을 나에게 맞는 약을 통해서 잘 관리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