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솔직 리뷰

요즘 플레인 그릭 요거트 with 블루베리콩포트(사비)

by DOOIt 2020. 4. 7.

* 장 트러블에 좋은 요즘 플레인 그릭 요거트를 리뷰해보겠다.

 

일반 시중에 유통되는 그릭 요거트 중에서는 첨가물이 들지 않은 제품을 찾기가 힘들다.

민감한 장을? 가진 언니가 주문을 해서 종종해서 먹어 봤었는데.. 이번에도 언니가 주문해서 한번 뺏어먹어보았다.

안좋은 성분은 들어있지 않고 좋은 원료로 만들어져 있었다.

 

마켓컬리에서 구매하면 4,900원이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3,900으로 판매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다.

 

 

'고유의 기술과 장인 정신으로 정성스레 만든 유산균 덩어리' 라고 소개하고 있다. 음...

 

 

 그릭요거트는 일반요거트와 달리 꾸덕한 텍스쳐를 가지고 있는데, 유청을 걸러내서 크림치즈와 같이 쫀득하고

꾸덕한 제형을 가지고 있고, 유청을 분리하는 과정에서 유당을 제거하여 장에서 소화가 더 잘 된다고 한다.

 


여기서 그릭요거트의 효능이 궁금해진다! 살펴보자.

 

1. 뼈 건강 도움

 요거트에는 칼슘, 단백질, 인과 같은 필수 영양소와 뼈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 D가 풍부하다. 특히 칼슘과 비타민 D는 폐경기 여성들의 부족한 칼슘 섭취를 충족시키고, 청소년기의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의 위험도를 낮춰준다.

 

2. 과민성 대장 증후군 완화

 요거트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미국 켄터키 주 하이든의 메리 브레킨릿지 종합병원 연구팀은 켄터키 동부지역의 병원 두 곳에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 진단을 받은 189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연구팀은 환자들에게 매일 2~3컵의 요거트를 먹게 하고, 그들의 증상을 6개월 동안 2개월마다 기록하게 했다. 그 결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인 장운동 증상이 완화되거나 하루에 한두 번 정도에 그친 경우가 전체 환자의 89.4%나 된 것으로 나타났다.

 

3. 당뇨병 위험 감소

 요거트의 섭취는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미국 낙농협회가 요거트를 섭취한 57만 명의 제 2형 당뇨병 환자들의 연구 사례를 분석한 결과, 우유 및 유제품이 제2형 당뇨병의 위험 요인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4. 우울감 감소

 요거트는 우울감을 덜어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요거트 속 유익한 박테리아가 뇌 속의 화학물질을 자극해 우울감을 줄인다. 아일랜드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 속 박테리아는 스트레스 호르몬의 수치를 낮춰주고 불안감을 막아주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 식욕 감소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은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미국 워싱턴 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오랜 시간 포만감을 지속하게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전체 칼로리 섭취량이 줄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6. 혈압 강하 

요거트 중에서도 발효유의 형태인 그릭요거트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보인다.

중국 수저우 대학에선 7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 그 결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발효유가 혈압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출처 :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여기서 다시 요즘 그릭 요거트의 설명을 보면...

 

100g당 최대 4,000억 마리의 유산균이 함유되있다고 하는데!! 이얼....

요즘은 덴마크의 1등 유산균 기업 '크리스찬 한센' 사의 유산균주 4종을 사용하여 숙성한다고 한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0일이다.

 

요거트볼이나 샌드위치~ 스무디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  만들어 먹은 적은 없고ㅎㅎ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다.

 

영양정보(블루베리 콩포트) 총 내용량 30g
1회 제공량 20g당 29kcal
나트륨 0mg 0 % 지방 0g 0%
탄수화물 8g 3% 포화지방 0g 0%
당류4g 4% 트랜스지방 0g  
단백질0g 0% 콜레스테롤0mg 0%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녹차와 마카다미아?.. 등 내가 먹은 블루베리가 들어있는 제품이다.

블루베리와 요거트가 분리되어 포장 되어있는데 옆에 포장지를 뜯어내서 부어서 섞어주면 된다.

 

꺄악.. 맛있는 블루베리...

섞어 섞어 주면 색이 맛있는 블루베리 색으로 변한다~ 

일반 플레인의 경우에는 단맛이 거의 없고 고소한 맛이 강해서.. 딸기쨈을 넣어서 먹었었는데,

블루베리콩포트 플레인은 일반 플레인보다 단맛이 강한 편이다.

하지만 시중에 나오는 요거트보다는 단맛이 훨씬 적다. 그리고 올리고당을 넣은 인위적인 단맛이 아니라서 좋다.

 

아침에 바쁠때나, 저녁에 밥먹기 귀찮을 때..  밥먹고 나서 왠지 허전해서 군것질하고 싶을 때 등등.. 먹으면 좋다.

다음 날에는 시원하게 볼일도 볼 수 있다~ 구웃!!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여서 쟁여놓기는 조금.. 어려울 듯하지만..

그때 그때 주문하면 좋을 것 같다.

 

 

https://link.coupang.com/a/jxeNX

 

요즘 플레인 그릭요거트 with 블루베리 콩포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